테슬라 이슈 및 테슬라가 제안한 배터리의 방향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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투자일지

테슬라 이슈 및 테슬라가 제안한 배터리의 방향성

by 일요일 좋아 2021. 10. 2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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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슬라가 드디어 천슬라가 되었다.

더불어 시총 1조 달러를 기록했다.

출처 : 네이버 증권

앞으로 더 오를 지 아님 1000달러 밑으로 떨어질 지 모르겠지만, 주주들에겐 좋은소식이 아닐 수 없다.

 

또한 테슬라에서 전기차 배터리의 앞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했는데,

놀랍게도 양극재로 LFP를 쓸 것이라고 밝혔다.

현재 우리나라에서 사용하고 있는 NCM, NCA가 아닌 수분에 안정하고, 값싼 LFP로의 전환을 제시했는데,

저렴한 건 강점이지만, NCM, NCA를 쓸 때보다 동일한 로딩에서 낮은 에너지밀도 측면을 어떻게 극복할지를 살펴보아야 될 것 같다.

(NCM811의 경우 실제용량이 200mA/g이 나오고 LFP의 경우 150mA/g 정도 나온다.)

 

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보통 높은 에너지밀도 (배터리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)를 요구하여 양극재도 현재 high nickel NCM/NCA로 연구가 되어지고 있는데, 이를 값이 싸고, 수분에 안정하다는 이유로 LFP로의 전환이 가능할 지 모르겠다. 심지어 에너지밀도 때문에 전극의 로딩을 높이는 high loading 부분도 연구가 많이 되어지고 있는데, 흠.... 

LFP의 경우 작동전압도 기존 NCM/NCA보다 낮아서 이부분에 관해서도 테슬라가 어떻게 볼 지 모르겠다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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